모바일의 발달로 인해 검색의 생활화가 된 지 오래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이 나오면서 검색의 효율성은 더 커지고 있습니다. 이전엔 마음에 드는 물건 하나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해당 브랜드의 매장이나 백화점을 직접 방문하여 여러 제품들을 비교해 가면서 발품을 팔던 시절이 얼마전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스마트폰에서 다양한 제품을 검색 후 여러 물건의 트렌드와 제원, 그리고 가격을 비교할 수 있으며, 먼저 사용한 사람들의 후기를 손쉽게 확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구매 의사 결정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영국의 businessfinancing.co.uk는 세계에서 가장 큰 웹 검색 엔진이자 가장 인기있는 검색 엔진인 Google 검색을 통해 지난 12개월간 전 세계 모든 국가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이 온라인상에서 어떤 브랜드들을 검색하고 인기있는 브랜드는 무엇인지에 대한 자료를 공유하였습니다.
아래의 결과를 보시고 여러분들의 검색 패턴과 비교해 보시는 건 어떠신지요?
평균 검색량은 아마존, 최다 검색 국가는 넷플릭스
브랜드 | 월 평균 검색건 수 | 검색 1위 국가 수 |
335,400,000 | 47 | |
140,200,000 | 92 | |
80,600,000 | 6 | |
76,100,000 | 2 | |
55,300,000 | 14 |
전 세계 소비자들의 검색량 1위 브랜드는 아마존입니다. 월 평균 3억 건 이상 구글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을 검색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중국, 멕시코 등 92개국에서 검색량 1위를 기록한 건 넷플릭스입니다. 아마존은 42개국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브랜드이지만, 넷플릭스는 검색량 기준에선 아마존의 절반에도 미치지 않는 1억 4000만 건이지만 검색 국가에선 1위로 나타났습니다.(그런데, 주가는 왜 그러니???)
스마트폰은 역시 사과폰
Apple은 스마트폰 검색에 압도적 1위는 당연한 결과라고 보입니다. 2021년 가장 많이 판매된 스마폰이 5개종이나 되니 검색량 1위는 새로운 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Apple은 2021년 대비 14개 국가를 추가되어 총 141개 국가에서 검색량 1위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멕시코, 콜롬비아, 브라질 등 라틴아메리카에서 Apple의 검색량 순위 1위에 포함된 것이 두드러진 특징입니다. 라틴 아메리카에서는 리퍼브 폰(Refurbished phone) 시장의 15% 증가세로 검색량 1위를 주도하였으며, 인도에서도 상위 검색 1위를 Apple이 전환되기도 하였습니다.
아~ 내가 사용하는 삼성 갤럭시가 검색 순위 4위 밖에 안되다니.. ㅠㅠ
포트나이트 게임을 만든 에픽 게임즈
포트나이트 게임으로 유명한 Epic Games는 2021년 월 평균 1,490만 건으로 검색량과 검색국가의 모든 영역에서 순위를 달리는 인기있는 게임사입니다. 이에 필적할 만한 게임사는 없으며, Epic Games를 뒤를 이은 닌텐도가 한 달에 평균 320만 건 검색량을 보인 것과 일부 국가에서 검색 1위를 하였지만 이는 Epic Games에 비하면 미미한 수준이며, 전 세계적으로 소비자들의 독보적 검색량을 가진 게임사입니다.
프랑스의 비디오 게임 퍼블리셔인 Gameloft는 아프리카 가봉, 마다가스카르, 나이지리아를 포함한 4개국에서 검색 1위를 한 것이 인상적입니다. Gameloft는 'Dreamlight Valley'라는 인생 시뮬레이션 어드벤처 게임을 디즈니와 협업을 통하여 모바일과 PC 및 콘솔로 전 세계를 상대로 공략하고 있어 향후 추이가 궁금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검색량이 월등한 수준이라고 매출도 그에 맞게 뒤따르는 것은 아닙니다. 닌텐도가 2021년 매출 약 18조 3600억 원을 거둬들인 반면, Epic Games는 6조 1200억 원으로 3배 정도 차이가 나는 수준입니다.
검색은 KFC, 하지만 매출은 맥도널드
패스트푸드 업체의 검색 결과에서는 83개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1년의 조사에서는 맥도널드가 75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였으나 2022년도에 따르면 KFC는 65개국에서 83개국으로 상승하였으며, 맥도널드는 작년 75개국에서 39개국으로 떨어졌습니다. 새롭게 진입한 패스트푸드 업체는 미국의 다국적 피자 조인트 인 Little Caesars는 멕시코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패스트푸드 브랜드로 새로 진입을 하였습니다.
역시 검색량이 많다고 해서 매출 또한 높은 것은 아니었는데, 2021년에 KFC는 약 27억 9천만 달러의 글로벌 매출을 올린 반면 맥도날드는 232억 달러를 벌어들였습니다.
순 위 | 스마트 폰 |
게임 |
패스트푸드 |
|||
브랜드 | 검색 1위 국가 | 브랜드 | 검색 1위 국가 | 브랜드 | 검색 1위 국가 | |
1 | 141 | 122 | 83 | |||
2 | 8 | 22 | 40 | |||
3 | 7 | 9 | 18 | |||
4 | 3 | 4 | 14 | |||
5 | 3 | 3 | 6 |
자료 출처 :https://www.visualcapitalist.com/cp/most-searched-consumer-brands-2022/
'경제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욕증시| 이번 주 뉴욕 증시 일정(9월 26일~9월 30일) feat. 3연속 자이언트스텝으로 경기 침체 공포 우려 급증 (21) | 2022.09.25 |
---|---|
|뉴욕증시| 9월 23일(금) 간밤의 미국 증시 요약(영국발 쇼크에 글로벌 증시 요동.. 다우 3만 붕괴) (24) | 2022.09.24 |
|뉴욕증시| 9월 22일(목) 간밤의 미국 증시 요약(긴축 전망 강화 속 국채금리 폭등으로 증시 하락) (10) | 2022.09.23 |
|뉴욕증시| 9월 21일(수) 간밤의 미국 증시 요약(9월 FOMC '자이언트 스텝' 뉴욕증시 발표 직후 일제히 하락) (8) | 2022.09.22 |
|뉴욕증시| 9월 20일(화) 간밤의 미국 증시 요약(FOMC 개막.. 국채 금리 급등에 3대 지수 하락) (19) | 2022.09.21 |
댓글